2023년 12월 15일 금요일
민주당 공정사회포럼 “김건희 명품백 수사 촉구”
2023,12,14, 데일리임팩트 김우석 기자 보도기사
[영상] 민주당 공정사회포럼 “김건희 명품백 수사 촉구”
더불어민주당 공정사회포럼 소속 국회의원(강민정∙김남국∙김승원∙김용민∙민형배∙양이원영∙유정주∙윤영덕∙정필모∙황운하의원) 일동은 14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11월 공개된 김건희 여사의 명품백 수수 사건에 대해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김용민 의원은 “김건희 여사가 명품백을 수수한 것이 언론에 보도되었고, 국회에서도 여러 지적들이 나오고 있지만 여전히 수사가 진행되지 않고 있다”면서도 “혹여나 함정 취재 논란 때문이라고 하더라도 이 사건은 수사 자체는 함정 수사가 아니었기 때문에 사안의 본질은 뇌물 의혹이거나 청탁위반금지법 위반”이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회견문을 통해 “(김 여사가) 주가조작, 양평 고속도로 의혹조차 시원하게 해결되지 않은 상황에 명품백 수수 의혹까지 추가되며 김 여사는 국민들의 공분을 사고 있다”며 “더욱 황당한 것은 이 사태를 방관하는 윤석열 대통령과 검찰조직”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야당 사건에는 전광석화처럼 움직이며 수십 차례 압수수색을 펼쳤지만, 지금은 미동조차 없다”며 “공수처는 지금이라도 이 사건을 철저히 수사해야 한다. 그것이 공수처의 존재 이유”라고 말했다.
이들은 모 언론의 김건희 여사 특검법에 대한 ‘대통령 거부권 행사(재의요구권)’의 찬반 여론조사를 언급하며 “국민의 70%가 거부권 행사를 반대한다. 대다수의 국민이 김건희 여사에 대한 공정하고 깨끗한 수사는 반드시 이뤄져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다”며 “수사기관의 의혹없는 수사를 통해 명명백백하게 밝히는 것이 책무이자 국민에 대한 도리”라고 덧붙였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김 의원을 비롯해 민주당 강민정∙민형배∙양이원영∙유정주∙윤영덕∙황운하 의원, 무소속 김남국 의원 등이 참석했다.
http://www.dailyimpact.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8061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